Home / Headline / 재외동포들, 검찰개혁 촛불 집회 응원 동영상 제작

재외동포들, 검찰개혁 촛불 집회 응원 동영상 제작

재외동포들, 검찰개혁 촛불 집회 응원 동영상 제작

– 사이버 인증샷 또는 주말 촛불 집회도 계획 중
– 자동차 번호판, 면허증을 이용한 사진에서부터 기발한 피켓구호까지

편집부

검찰개혁 및 공수처 설치 지지 광고모금을 8시간만에 돌파한 재외동포들이 미씨유에스에이 게시판을 들썩이고 있다.

8시간만에 광고모금액 만불을 돌파한 미씨 유에스에이 광고팀이 만든 집회응원 동영상

8시간만에 검찰개혁 지지 광고모금액 만불을 돌파한 미씨USA 광고팀이 만든 집회응원 동영상이 빠르게 공유되고 있다. 미씨USA 광고팀은 검찰개혁 촛불집회를 응원하는 전광판 광고를 이번 토요일 촛불집회에 내보내면 좋았겠지만, 여건이 되지 않아 동영상으로 대신 촛불집회를 응원한다고 한다고 전했다. 전광판 광고는 다음 주에 선보이게 된다.

재외동포 검찰개혁 촛불인증샷

조국을 사랑하는 재외동포들도 촛불시민과 함께 합니다. 촛불집회를 응원하는 인증샷과 집회 동영상 모음입니다. 40여개 지역의 재외동포들이 함께 했습니다.

국정농단, 사법농단, 세월호참사에 대한 수사는 제대로 안하고, 사상 최대의 검사인원을 투입해 조국장관 가족에 대해 먼지털이식 과잉수사를 하는 검찰과 11시간의 압수수색, ‘공무상 비밀 유출’을 교사한 주광덕의원의 적반하장에 화가 나 있다. 검찰의 짜장면 관련 구차한 해명과 가족인질극에 동포들의 분노는 게시판 게시글과 조회수, 촛불인증샷으로 나타났다.

미국30여개 주 (알라스카,알라바마, 아리조나, 캘리포니아, 콜로라도, 코네티컷, 플로리다, 조지아, 하와이, 일리노이, 아이오와, 루이지애나, 메릴랜드, 매사추세츠, 미시건, 미네소타, 미시시피, 미주리, 네브라스카, 네바다, 뉴저지, 뉴욕, 오하이오, 오클라호마, 오레곤, 펜실베니아, 사우스다코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테네시, 텍사스, 버지니아), 캐나다 (알버타, 애드먼튼, 브리티시콜롬비아,토론토), 일본, 독일 동포들의 인증샷이 쏟아지고 있다.

미씨 유에스에이 회원들은 토요일 집회에 전광판 광고를 선사하려던 계획이 모금액 이체 시간상 다음 주에나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대신 뭐라도 해보자고 아이디어를 모으더니 사회/정치 게시판을 자동차번호판을 이용한 촛불인증샷으로 채우는 중이다.

검찰개혁과 공수처 설치를 요구하는 미씨유에스에이 회원들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다양한 피켓을 보여주는 인증샷을 구글 드라이브에 올려서 하루 만에 300여장의 인증샷이 모였다.

광고팀이 이 인증샷들을 모아 동영상을 제작 중이며, 토요일 집회에서 상영될 예정이다.직접 그린 그림에서부터 자동차번호판이나 운전면허증을 이용해 자신이 거주하는 주를 표현하고, “우리가 조국이다”, “검찰개혁 공수처 설치”, “ 조국가족 힘내세요”, “No정치검찰, No 가짜언론, Yes 적폐청산”을 요구하고 있다. 아래는 게시판에 올라온 촛불인증샷 모자이크 모음이다.

온-오프 집회 계획을 세우는 지역들도 있다. 금요일 오전 버지니아 미씨들은 인증샷을 찍기 위해 번개 모임을 했으며, 각 주에 거주하는 미씨들은 인증샷 사이버 집회를 하거나 검찰개혁 촛불집회를 열 계획이다. 세월호 관련 단체들도 성명서를 내거나 집회를 열 예정이다.

필라세사모는 9월 29일과 10월 5일 한인마켓 앞에서 촛불집회를 갖는다.

한편, 세월호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전세계 풀뿌리 네트워크인 4.16해외연대는 ‘선택된 정의는 정의가 아니다’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내고, 검찰개혁은 국민의 명령이니 수용하고, 세월호참사를 전면 재수사할 것을 요구했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기사 저작권자: 뉴스프로, 기사 전문 혹은 일부를 인용하실 때에는 출처를 반드시 밝혀 주십시오.]

 

소셜 댓글
뉴스프로 후원하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x

Check Also

英 이코노미스트 ‘韓 검찰 인사, 검찰 막강권력 축소 공약 부합’

英 이코노미스트 ‘韓 검찰 인사, 검찰 막강권력 축소 공약 부합’ -문재인 ‘조국 청와대 수사검사 전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