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Headline / 한일위안부 합의 과정 검토 TF 발표에 따른 고노 외상 발표문

한일위안부 합의 과정 검토 TF 발표에 따른 고노 외상 발표문

한일위안부 합의 과정 검토 TF 발표에 따른 고노 외상 발표문
-한일합의는 양국 정부 사이에서 정당하게 이루어진 것이라 주장
-한일합의를 ‘최종적이며 불가역적’인 것, 착실한 이행 강하게 촉구

27일, 한일위안부합의 검토 TF의 결과에 대해 일본 외무성의 고노다로 외상이 담화를 발표했다.

산케이 신문이 보도한 담화 전문 내용을 보면, 고노 외상은 이번 검증 결과 보고서를 이미 이행되고 있는 합의 내용에 대한 의의를 한국정부에 내놓은 것이라 설명했다.

또한, 한일위안부 합의는 민주적으로 선출된 두 나라 정상 사이에서 이루어진 정당한 합의이며, 국제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합의 과정에 문제가 있었다고는 생각할 수 없다고 했다.

고노 외상은 이번 보고서에는 한국정부의 입장이 들어있지 않지만, 한국정부가 이번 보고서를 토대로 이미 이행되고 있는 합의를 변경하려 할 경우, 한일관계는 관리할 수 없게 된다면서, 한일합의를 ‘최종적이며 불가역적’인 것으로 인식하고 착실히 이행할 것을 한국 정부에 강하게 요구했다.

다음은 뉴스프로가 번역한 12월27일 산케이 신문 기사 전문이다.

번역 및 감수 : 김명호

기사바로가기 : http://bit.ly/2C1X1mH

『最終的かつ不可逆的』なものとして着実な実施を求めます」河野太郎外相談話全文

‘최종적이며 불가역적인 것으로 받아들여 착실히 이행할 것을 촉구한다.’ 고노다로 외상 담화 전문

日韓慰安婦合意を検証した報告書について記者会見する韓国の康京和外相=27日、ソウル(共同)

한일위안부합의를 검증한 보고서 내용에 관해 기자회견을 하는 강경화 외무부 장관=27일, 서울

 

河野太郎外相が27日、韓国政府が一昨年末の慰安婦に関する日韓合意の検証結果を公表したことを受けて発表した談話の全文は次の通り。

고노다로 일본 외상이 27일, 2015년 한일위안부합의에 관해 한국정부가 검증 결과를 공표한 것에 대해 발표한 담화 전문은 다음과 같다.


本27日、韓国外交部長官直属の「慰安婦合意検討タスクフォース」が、平成27年12月28日の慰安婦問題に関する日韓合意についての検討結果を記載した報告書を発表しました。同報告書は、合意に至るまでの韓国国内における交渉体制や合意の内容について批判するものであり、既に両国内で履行されている合意につき疑義を呈するような考え方が韓国政府に対して示されました。

오늘, 27일, 한국 외무부 장관 직속 ‘위안부합의 검증 TF’가 2015년 12월 28일의 위안부 문제에 관한 한일 합의 검증 결과를 기재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합의에 이르기까지의 한국 국내의 협상 체제나 합의 내용을 비판하는 것으로, 이미 양국에서 이행되고 있는 합의에 대해 의의를 나타내는 의견을 한국정부에 대해 내놓았습니다.

2
一昨年末の日韓合意は、民主的に選ばれた日韓両首脳の下で、外交当局間の局長協議を含め、あらゆるレベルで努力を行った末に、当時の岸田文雄外務大臣と尹炳世(ユン・ビョンセ)韓国外相が、慰安婦問題の「最終的かつ不可逆的」な解決を確認し、共同記者発表において表明したものです。

재작년 말의 한일합의는 민주적으로 선출된 한일 양국 정상 아래에서 외교 당국 간의 국장 협의를 포함한 각종 레벨에서 노력한 결과, 당시의 기시다후미오 외무대신과 윤병세 외무부 장관이 위안부 문제에 대한 ‘최종적이며 불가역적’인 해결을 확인하고,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표명한 것이다.

また、同日に行われた首脳電話会談でも「最終的かつ不可逆的」な解決を確認しており、この合意は両国首脳間の合意でもあります。この合意は、両政府間において正当な交渉過程を経てなされたものであり、合意に至る過程に問題があったとは考えられません。

또한, 같은 날 양국 정상의 전화 회담에서도 ‘최종적이며 불가역적’인 해결을 확인했으며, 이 합의는 양국 정상 간의 합의이기도 하다. 이 합의는 양 정부 사이에서 정당한 협상 과정을 통해 이루어진 것이며, 합의에 이르는 과정에 문제가 있다고는 생각할 수 없다.

3
日韓合意は、両政府間の合意であるとともに、国際社会からも高く評価されたものです。今般の報告書には、韓国政府の日韓合意についての立場は含まれていませんが、日本政府としては、韓国政府が同報告書に基づいて、既に実施に移されている合意を変更しようとするのであれば、日韓関係がマネージ不能となり、断じて受け入れられません。

한일합의는 양 정부의 합의인 동시에, 국제사회에서도 높이 평가된 것이다. 이번 보고서에는 한국정부의 입장은 포함되어있지 않으나, 일본정부로서는 한국정부가 이 보고서를 토대로 하여 이미 실시되고 있는 합의를 변경하려고 할 경우, 한일관계는 관리할 수 없어지며,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

日本政府としては、韓国政府が合意を「最終的かつ不可逆的」なものとして引き続き着実に実施するよう、韓国側に対し、強く求めます。

일본 정부로서는 한국정부가 합의를 ‘최종적이며 불가역적’인 것으로 앞으로도 착실히 이행할 것을 한국 측에 강하게 요구한다.

[번역 저작권자 : 뉴스프로, 번역 기사 전문 혹은 일부를 인용하실 떄에는 출처를 반드시 밝혀 주십시오.]

 

소셜 댓글
뉴스프로 후원하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