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Headline / ‘중국 외교부’ 한중 관계 개선과 발전이 양측의 공동 이익에 부합 

‘중국 외교부’ 한중 관계 개선과 발전이 양측의 공동 이익에 부합 

‘중국 외교부’ 한중 관계 개선과 발전이 양측의 공동 이익에 부합 
– 양측, 사드 문제 적절한 처리로 교류 협력 정상화 되길
– 11월 APEC 정상회담 때 시진핑과 문대통령 만남 가능성

중국 외교부 정례 기자회견이 열린 10월 31일, 당일 오전에 배포된 한중 양국이 한중관계 등에 관해 소통하고 있다는 보도자료에 대해, 중국이 사드문제에 관한 입장 변화로 한중관계가 바뀌고 있다는 의미인가라는 질문이 쏟아졌다.

화춘잉 대변인은 이에 대해 중국의 입장은 변함이 없으며 한국이 공개적으로 미국 미사일방어체계 참여하지 않을 것이며, 한미일 안보협력을 군사동맹으로 발전시키지 않을 것이고 “사드”를 추가 배치하지 않을 것으로 현재 한국에 배치된 “사드”가중국의 전략적 안보 이익에 손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 한국이 언행일치를 이루어 이 말을 실천하고 관련 문제를 적절히 처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사드 문제를 적절히 처리하고 한중 관계 발전을 저해하는 장애물을 제거하는 것이 양국 모두의 염원이자 양국의 공동이익에 부합된다는 점을 여러차례 강조하면서 한국이 입장표명한 내용을 실천하여 양국관계가 조속히 정상적인 궤도로 돌아오도록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의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1월 다낭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담 기간 중 시진핑 주석을 만난다고 밝힌데 대해 화대변인은 이를 조율 중이라고 답변했다. (글, 박수희)

다음은 뉴스프로가 번역한 중국 외교부 정례 기자회견에서 한국과 관련된 부분만 발췌해 번역한 것이다.

번역 및 감수 : 임아행

기사 바로가기 : http://bit.ly/2xMvT4H

2017年10月31日外交部发言人华春莹主持例行记者会
2017년 10월 31일 화춘잉(华春莹) 외교부 대변인 주재 정례 기자회견

외교부 정례 기자회견
2017년 10월 31일

问:我们注意到中韩双方就中韩关系等进行沟通的消息稿,这是否意味着中方在“萨德”问题上立场有所变化,中韩关系已经转圜? 

질문: 한중 양국이 한중 관계 등에 관해 소통하고 있다는 보도자료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중국의 “사드”문제에 대한 입장이 다소 변화되어 한중 관계가 이미 바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까?

答:中方在“萨德”问题上的立场是明确、一贯的,没有改变。我们注意到,韩方公开表示,韩方不加入美国反导体系,不将韩美日安全合作发展成三方军事同盟,不追加部署“萨德”系统,目前在韩部署的“萨德”系统不损害中方战略安全利益。希望韩方言行一致,将上述表态落到实处,妥处有关问题。
妥处“萨德”问题、扫除中韩关系发展障碍,是两国共同意愿,也符合双方共同利益。希望中韩双方共同努力,推动双边关系早日回到正常发展轨道。

답변: “사드”문제에 관한 중국의 입장은 명확하고 일관되며 변한 것이 없습니다. 한국은 공개적으로 미국 미사일방어체계 참여하지 않을 것이며, 한미일 안보협력을 군사동맹으로 발전시키지 않을 것이고, “사드”를 추가 배치 하지 않을 것으로 현재 한국에 배치된 “사드”가 중국의 전략적 안보 이익에 손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우리는 이 점에 주목하였으며, 한국이 언행일치를 이루어 이 말을 실천하고 관련 문제를 적절히 처리하기 바랍니다.

问:上述消息发布的背景是什么?中方对改善中韩关系有何期待? 

질문: 앞에서 언급한 보도자료의 배경은 무엇입니까? 한중 관계 개선에 대해 중국측은 어떤 기대를 하고 있습니까?

答:今天上午,中韩发布了双方就两国关系等进行沟通的消息稿。相信你已经注意到并且仔细阅读了。我想说的是,妥处“萨德”问题、扫除中韩关系发展障碍,是两国共同意愿,也符合双方共同利益。双方日前通过中国外交部部长助理孔铉佑同韩国国家安保室第二次长南官杓之间的渠道等,就有关问题等进行了外交部门间沟通,并达成了共识。

답변: 오늘 오전 한중 양국이 양국 관계 등에 관해 소통하고 있다는 보도자료를 발표했습니다. 기자분께서 이미 이 부분에 주목하고 꼼꼼히 읽으셨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사드” 문제를 적절히 처리하고 한중 관계 발전을 저해하는 장애물을 제거하는 것이 양국 모두의 염원이자 양국의 공동 이익에 부합된다는 점 입니다. 현재 양국은 콩쉬안유(孔铉佑) 중국외교부 부장조리와 남관표 한국 국가안보실 2차장간의 루트 등을 통해 관련 문제에 관해 외교 부처간 의사 소통을 하고 공감대를 이루었습니다.

如果说有何期待,我刚才回答记者提问时已经提到,中韩关系的改善和发展符合双方共同利益,希望韩方将有关表态落到实处,与中方一道共同努力,推动双边关系早日回到正常发展轨道。

기대하는 점이 있다면 방금 기자분 질문에 답변 드릴 때 언급했었듯이 한중 관계 개선과 발전이 양측의 공동 이익에 부합되므로, 한국이 관련 입장 표명한 내용을 실천하여 양국 관계가 조속히 정상적인 발전의 궤도로 돌아올 수 있도록 중국과 함께 노력하는 것입니다.

问:中方多次提到人文交流和经贸往来需要有民意基础,中方期待今后两国民意基础会发生什么变化? 

질문: 중국은 여러 차례 인문교류와 경제무역 교류는 여론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언급해 왔습니다. 중국은 향후 양국 여론에 어떤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기대하십니까?

答:大家都看到,一段时间以来,由于“萨德”问题,中韩两国人民间的感情和关系受到了一定影响。我们希望双方妥处“萨德”问题,推动两国在各领域的交流合作回到正常发展轨道,相信这对改善两国民意基础具有积极意义。

답변: 모두 아시다시피 한동안 “사드”문제로 인해 한중 양국 국민들간 감정과 관계가 일정 부분 영향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양측이 “사드”문제를 적절히 처리하여 양국간 각 분야의 교류 협력이 정상적인 발전의 궤도로 돌아오기를 바랍니다. 이는 양국 여론 개선에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고 믿습니다.

问:韩国总统府消息称,韩国总统文在寅将在11月出席越南岘港亚太经合组织领导人非正式会议期间会见习近平主席,中方能否证实?两国元首将讨论什么问题? 

질문: 한국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1월 베트남 다낭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담 기간 중 시진핑 주석을 만난다고 밝혔는데 중국측이 확인해주실 수 있는지요? 양국 정상은 어떤 문제를 논의합니까?

答:我们一向认为,高层交往对于两国发展具有重要引领作用。据我所知,中韩双方正就你所提到的相关事宜进行协调,如果有消息,我们会及时发布。

답변: 우리는 정상간의 교류는 양국 발전을 이끄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줄곧 믿어왔습니다. 한중 양국이 기자분께서 언급하신 관련 사안에 관해 조율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식이 생기면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问:今天上午发布的中韩双方就中韩关系等进行沟通的消息稿中提到,中韩双方同意推动各个领域交流合作早日回到正常发展轨道。请问下一步会有哪些措施来落实? 

질문: 오늘 오전 발표된 한중 관계 등에 관해 한중 양국이 소통하고 있다는 보도자료에서 한중 양국이 각 분야의 교류 협력이 조만간 정상적인 발전의 궤도로 돌아오도록 하는 것에 동의했다고 언급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후속 조치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答:中韩双方推动双边关系早日回到正常发展轨道,推动各领域合作回到正常轨道,符合双方共同的愿望,也符合双方共同的利益。我们希望韩方能够将有关表态落到实处,为推动双方在各领域交流合作创造良好的条件。

답변: 한중 양측은 양국 관계가 조속한 시일 내에 정상적인 발전의 궤도로 돌아오도록 할 것이며, 각 분야의 협력이 정상적인 궤도로 돌아오도록 할 것입니다. 이는 양국의 공통된 염원이며 양국 공동의 이익에 부합합니다. 우리는 한국측이 관련 태도 표명 내용을 실천하여 양국간 각 분야 교류 협력을 위한 양호한 환경을 만들어내기를 바랍니다.

[번역 저작권자 : 뉴스프로, 번역 기사 전문 혹은 일부를 인용하실 때에는 출처를 반드시 밝혀 주십시오.]

 

소셜 댓글
뉴스프로 후원하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x

Check Also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트럼프는 김정은만큼 위험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트럼프는 김정은만큼 위험해” -트럼프 행정부, 전쟁이 나도 미국민이 아니라 한국민이 죽을 것이라 말해 -트럼프에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