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Headline / NHK, 한국 정부 강제징용 문제, 기존 입장 변화 없다 보도

NHK, 한국 정부 강제징용 문제, 기존 입장 변화 없다 보도

NHK, 한국 정부 강제징용 문제, 기존 입장 변화 없다 보도
-강제징용 문제, 종래의 정부와 같은 입장
-아베 총리와의 통화, 일본 내 우려를 잠재우려는 것으로 보여

일본 NHK가 25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과 아베 총리가 통화 회담을 한 후, 한국정부가 강제징용 노동자 문제에 대한 입장을 설명했다고 보도했다.

NHK는 지난 17일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강제징용 노동자의 개인 청구권은 소멸하지 않았다’고 한 발언을 두고 일본 내에서는 문재인 정부가 종래의 정부 입장을 번복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졌다고 전했다.

아울러 NHK는 아베 총리와의 통화에서 문 대통령이 설명한 것은, 그런 일본 측의 우려를 없애기 위한 한국정부의 설명일 것이라고 전한다. NHK에 의하면 한국정부는 2005년에 표명한 것과 같이, 65년 한일청구권 협상으로 강제징용 노동자 문제는 이미 해결됐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고 했다.

NHK는 지난 기자회견에서의 문 대통령의 발언은 한국의 사법부 판단을 설명한 것으로 한국 정부의 입장이 변했다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문 대통령 발언의 의미를 평가했다.

다음은 뉴스프로가 번역한 8월 25일 NHK 뉴스 보도이다.

번역 및 감수 : 김명호

기사 바로가기 : http://bit.ly/2veMjpr

元徴用工問題 ムン大統領は解決済みの立場 韓国大統領府

강제징용 문제, 문 대통령 이미 해결됐다는 입장, 한국정부

太平洋戦争中に日本の工場で働かされた韓国の元徴用工の問題をめぐり、日本でムン・ジェイン(文在寅)大統領の発言への懸念が強まる中、韓国大統領府は、大統領は日本政府と同様に、日韓請求権・経済協力協定によって解決されたという立場だと説明しました。
韓国大統領府によりますと、ムン・ジェイン大統領は、25日に行われた安倍総理大臣との電話会談で、太平洋戦争中に日本の工場で働かされた元徴用工の問題について、「歴史問題が両国の未来志向的な関係発展の足かせになるべきではない」と述べました。

태평양 전쟁 당시 일본의 공장에서 일했던 한국 징용 노동자 문제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일본 안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지금, 한국정부가 문 대통령은 일본정부와 마찬가지로 (이 문제는) 한일청구권협정으로 해결됐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これに関して、大統領府の当局者は記者団に対し、ムン大統領は日本政府と同様に、徴用工問題は1965年の日韓請求権・経済協力協定によって解決されたという立場だと説明しました。

한국정부 당국자는 기자단에게, 문 대통령은 일본 정부와 같이, 강제징용 문제는 1965년의 한일청구권, 경제협력협정으로 해결된 것이라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ムン大統領は今月、元徴用工らが日本企業に損害賠償を求めている裁判について、「個人の請求権は消滅していない」とする韓国の最高裁判所などの判断に触れ、「韓国政府はそうした立場から歴史問題に臨んでいる」と述べていました。

문 대통령은 이번 달, 강제징용 노동자들이 일본 기업에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재판에 대해, ‘개인 청구권은 소멸하지 않았다.’라는 한국 대법원의 판결을 언급하며 ‘한국정부는 이런 입장으로 역사문제에 임한다.’라고 말했다.

この発言についても、大統領府の当局者は「司法の判断を説明しただけで、国家間の問題としては解決済みだという従来の政府見解を変えたものではない」と指摘しました。

이 발언에 대해서도 한국정부 당국자는 ‘사법의 판단을 설명한 것뿐이며, 국가 간의 문제로서는 이미 해결됐다는 종래의 정부 입장이 바뀐 것은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元徴用工の問題をめぐって、日本ではムン大統領の発言から、「韓国が従来の立場を覆したのではないか」との懸念が強まっていたことから、これを打ち消そうとしたものと見られます。

강제징용 노동자 문제에 대한 문 대통령의 발언을 둘러싸고 일본에서는 ‘한국이 종래의 입장을 번복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졌으며, 그런 우려를 없애기 위한 발언이었다고 생각된다.

[번역 저작권자 : 뉴스프로, 번역 기사 전문 혹은 일부를 인용하실 때에는 출처를 반드시 밝혀 주십시오.]

소셜 댓글
뉴스프로 후원하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x

Check Also

NYT, 북미 하노이 정상회담 예정된 실패

NYT, 북미 하노이 정상회담 예정된 실패 -트럼프만이 회담 성공 기대 -김정은 영변과 제재 해제 맞바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