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Headline / 일곱번째 이야기: 돼지보쌈과 소주

일곱번째 이야기: 돼지보쌈과 소주

일곱번째 이야기: 돼지보쌈과 소주

image

지난주에 만들었던 돼지보쌈의 조리법을 간단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다들 비법들이 있으시겠지만^^ 지난주 김치를 담갔습니다. 엄마 어깨너머로 대충 배운 요리 솜씨, 다른 건 문제가 없는데 유독 김치는 일관성이 없이 맛이 좋을 때도, 또 먹기 힘들만큼 나쁠 때도 있어서 아예 맘잡고 몇 번 반복해서 비법을 터득해버리리라 맘 먹었어요. 몇 십년을 맛있는 김치를 생산해내시는 엄마께서 몇 번 실패하면 저절로 알게 될 것이라 하셨어요^^ 그렇게 김치 담글 계획을 하다보니 보쌈 생각이 나서 삼겹살을 조금 사서 보쌈을 준비했습니다.

image[1]

식재료

돼지 통삼겹살, 1파운드 (450그람 정도)
대파 1
깐 마늘 5-6 쪽
생강 2-3 조각
양파 1
통후추 10개 정도 (혹은 후추가루)
된장 1Ts
커피가루 1Ts
와인 약간

고기가 잠기도록 물을 붓고 양념을 넣어 팔팔 끓도록 오분 정도 끓인 후 불을 줄여 30분 정도(혹은 젓가락을 고기에 찔러보아 핏물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돼지고기를 삶았어요. 이렇게 삶은 돼지 삼겹살, 정말 촉촉하고 맛이 있었어요^^ 김치속 양념, 양념 새우젓, 절인 배추, 그리고 집에서 키운 깻잎과 청량고추도 곁들였습니다.

image[2]

저는 소주가 없어 와인을 내어 놓았지만, 돼지 보쌈엔 꼭 소주가 곁들여져야 제 맛일 듯^^ 그리하여 소주 사진 올립니다.

image[3]

소셜 댓글
뉴스프로 후원하기

One comment

  1. 소중한 레시피 잘 봤습니다.
    물을 넣지않고 보쌈 고기를 조리하면 육즙이 베어있어서 더욱 맛있습니다.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