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Headline / 日 언론도 국정원 조력자 자살기도 보도

日 언론도 국정원 조력자 자살기도 보도

日 언론도 국정원 조력자 자살기도 보도
-홋카이도 신문, 국정원도 위조를 인식 유서 남겨
-민변, 자살기도가 아닌 자살시위 의혹제기, 특검도입 주장

국정원 간첩 증거조작 사건에 대해 박근혜가 유감을 표명하고 검찰이 1년 만에 두 번째로 국정원을 압수수색하는 등 이 사건이 한국 정치권의 태풍의 핵으로 떠오른 가운데 일본의 홋카이도 신문이 단신으로 이 사건을 보도했다. 홋카이도 신문은 8일자 보도에서 ‘国家情報院協力者が自殺未遂 韓国、証拠偽造と供述後- 국가 정보원 조력자가 자살 미수. 한국, ‘증거 위조’라는 진술 후에’라는 제목의 서울발 기사에서 ‘한국에서 북한 간첩 혐의 사건의 재판에 위조가 의심되는 중국 공문서가 증거로 제출된 문제에서, 문서 입수에 연루된 것으로 보이는 조선족 남성(61)이 8일까지의 검찰 조사에서 “위조한 문서를 정보기관인 국가 정보원에게 건넸다’며 ‘국정원도 위조를 인식하고 있다”라고 진술한 후 자살을 기도했고 남자는 국정원의 조력자로서 목숨을 건졌다’라고 전했다.

이 신문은 이 증거가 간첩조작을 목적으로 위조됐고 국정원이 관여한 혐의가 강해지면서, 검찰은 국정원 직원 몇 명의 출국을 금지하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홋카이도 신문은 120만부가 발행되는 홋카이도 지역의 유력지이다. 한편 남재준 국정원장의 일요일 밤 기습사과에 이어 10일 박근혜가 유감을 표명하자 한국 언론과 소셜네트워크 상에는 이에 대한 책임 있는 대책이 없음을 비난하는 목소리들이 넘쳐났다. 또한 남재준 원장의 사임론이 급격하게 부상하는 등 정국이 요동치고 있다.

한편 일부에서는 자살을 시도한 김모씨가 자살이 아니라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다. 민변의 김용민 변호사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자살기도가 아닌 자살시도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유서가 자필이 아니라 컴퓨터로 작성해서 출력된 점 ▲목에 상처를 내서 자살 시도를 했다는 점 ▲국내 정치 상황에 대해서 김 씨가 자세하게 언급한 점을 들어 국정원 사건을 빨리 털고 가려는 국정원의 의도된 자살시위가 아닌가 하는 의혹을 제기하며 특검도입을 주장했다.

다음은 정상추의 뉴스프로가 전하는 홋카이도 신문의 기사 전문 번역이다.

번역 및 감수:  Joy Heo

기사 바로가기 ☞  http://bit.ly/1kHINHR

国家情報院協力者が自殺未遂 韓国、証拠偽造と供述後(03/08 17:31、03/08 19:39 更新)

국가 정보원 조력자가 자살 미수. 한국, ‘증거 위조’라는 진술 후에 (03/08 17:31,03/08 19:39갱신)

hokkaido_0308_2014_1

hokkaido_0308_2014_2

自殺を図ったが一命を取り留め運ばれる朝鮮族の男性。偽造された疑いのある中国の公文書入手に関わったとされる=6日、
ソウル市内の病院(聯合=共同)(モザイク処理をしています)
자살을 기도하였으나 목숨을 건지고 이송되는 조선족 남성. 위조가 의심되는 중국의 공문서 입수에 연루된 것으로 보인다 = 6일,
서울 시내의 병원(연합=공동) (모자이크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ソウル共同】韓国での北朝鮮スパイ容疑事件の裁判に偽造された疑いのある中国の公文書が証拠として提出された問題で、文書入手に関わったとされる朝鮮族の男性(61)が8日までに、検察の聴取に「偽造した文書を情報機関の国家情報院に渡した。国情院も偽造を認識している」と供述した後自殺を図った。男性は国情院の協力者で、一命を取り留めた。

[서울 공동]한국에서 북한 간첩 혐의 사건의 재판에 위조가 의심되는 중국 공문서가 증거로 제출된 문제에서, 문서 입수에 연루된 것으로 보이는 조선족 남성(61)이 8일까지의 검찰 조사에서 “위조한 문서를 정보기관인 국가 정보원에게 건넸다. 국정원도 위조를 인식하고 있다”라고 진술한 후 자살을 기도했다. 남자는 국정원의 조력자로서 목숨을 건졌다.

スパイ事件の捏造を目的に証拠が偽造され、国情院が関与した疑いが強まったとして、検察は国情院職員数人の出国を禁じ、捜査を進めている。韓国メディアが報じた。

간첩 사건 조작을 목적으로 증거가 위조되었고 국정원이 관여한 혐의가 강해지면서, 검찰은 국정원 직원 몇명의 출국을 금지하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 언론이 보도하였다.

소셜 댓글
뉴스프로 후원하기

2 comments

  1. 님재준국정원장도 당연히 물러나야지만 그를 임용한 박근혜도 물러나야합니다..안그러면 또 다른 님재준이 니타나 더한일도 할겁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x

Check Also

뉴욕 타임스, 한국 국정원 간첩 조작 사건 다룬 영화 “자백” 심층 보도

뉴욕 타임스, 한국 국정원 간첩 조작 사건 다룬 영화 “자백” 심층 보도 – 다큐멘터리 “자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