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상추 네트워크 발족문 *** (06/19/2013)
Human progress is neither automatic nor inevitable… Every step toward the goal of justice requires sacrifice, suffering, and struggle; the tireless exertions and passionate concern of dedicated individuals.
-Martin Luther King, Jr.
-마틴 루터 킹 주니어정의와 상식이 바로 서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우리의 염원은 마틴 루터 킹 목사의 말처럼 부단한 노력과 긴 시간의 투쟁을 거쳐 이루어 집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듯이 이미 우리는 권력과 부(富)를 가진 사람들이 좌지우지하며, 불법을 행하면서도 그에 대한 책임의식을 느끼지도 못하는 도덕불감증의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에 대한 가치 판단도 이미 혼란에 빠져 있습니다. 우리가 노력하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정의로운 사회가 이루어 지겠지 하는 막연한 기대감 만으로 우리의 사회는 개선되지 않을 것입니다. 삶이 주는 달콤한 쾌락과 안이함에 빠져, 우리 주변에 산재한 불공평과 불의, 부정에 눈감아 버린다면, 이 세상은 더 이상 희망이나 상식, 혹은 배려가 존재하지 않는 피폐한 곳이 되어버릴 것이며, 이런 곳에서 인류의 발전도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이제는 우리가 개인의 이기심을 버리고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내외에서 모두 힘을 모을 때입니다. 정치인이든 기업인이든, 법률인이든, 혹은 그외 어느 분야에서 일하든 우리 모두는 이제 정의와 상식이 바로 서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그리고 좀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어 이를 우리 자손에 물려주기 위해 힘을 합쳐 일해야 합니다. 또 더 나아가서 우리 민족의 통일을 위해, 우리 민족이 함께 바로 서는 진정한 독립을 이루기 위해, 그리고 외세의 경제적 침략과 정치적 간섭에 대항하기 위하여 우리 모두 힘을 합쳐 용기와 지혜로 맞서야 합니다.
우리 ‘정상추 네트워크’ (정의와 상식을 추구하는 시민 네트워크)는 친일파와 군부독재의 잔재들로 이루어진 반민족 세력을 멀리하고, 경제민주화를 지지하며, 국민소득의 재벌독식구조를 반대하고, 모든 국민이 고르게 혜택을 받는 복지정책을 지향하며 이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정상추 네트워크는 시험과 출세에만 목표를 두어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의 형성을 저해하는 교육체계의 근본적인 수정을 촉구하며, 식민사관과 사대주의 사관에서 벗어나 우리 민족의 정기를 살리기 위한 역사의 정립을 위해서도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정상추 네트워크는 정치, 사회, 교육, 문화, 환경 등 전반에 걸쳐 잘못된 정책과 부조리, 부정부패의 근절을 위해 앞장서서, 대한민국의 국민이 마땅히 누려야할 혜택과 그를 위한 정책이 채택되고 실행되도록 힘을 보탤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의 주요 활동의 장(場)인 온라인 상에서의 질서와 규율을 지키고 스스로 책임 있는 행동을 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곳에 보다 따뜻하고 원활한 소통과 토론의 장소를 만들도록 노력하며, 어떤 경우에도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잃지 않을 것입니다. 보다 나은 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우리의 염원을 이곳에서 우리가 먼저 실천하겠습니다.
우리의 후손들을 위해 올바르고 강한 대한민국, 그리고 따뜻하고 정감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고자 뜻을 같이 하시는 분들의 많은 동참을 바랍니다.
( 여러 다른 색깔의 사람들이 모여 함께 조화를 이루어가며 “정의와 상식”을 추구한다는 解夢입니다.)